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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2023)>,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박스오피스 성공을 분석, 서문, 내용, 결론

by lovelyjjjjj 2024. 10. 21.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박스오피스 성공을 분석


서문


 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2023)은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을 바탕으로 한 가장 최근에  영화로 케네스 브래너 감독이 연출하고 그가 에르큘 포아로 명탐정 역으로 출연합니다. 이 영화는 베니스를 배경으로 고전적인 살인 수수께끼를 고딕적인 요소를 더해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영화의 분위기 있는 촬영법, 아스트랄 연기, 브래너의 세심한 연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소름 끼치는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있어 영화의 중요한 기초 중 하나는 사운드 디자인에 있습니다. 오래된 베니스 구조물의 삐걱거리는 소리부터 어두운 곳의 속삭임까지, 사운드 디자인은 압력을 가하고 몰입감 넘치는 지형을 캐스팅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을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분석하여 관객에게 어떻게 다가가 흥행을 이끌어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내용

 

 음향을 통한 긴장감 조성
 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2023)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영화 전반에 걸친 긴장감입니다. 이러한 긴장감은 단순히 시각적이거나 서사적인 요소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음향 디자인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 아카데미 수상 경력을 가진 음향 감독 스튜어트 윌슨은 관객이 눈치채기 어려울 정도로 섬세하게 음향을 활용하여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영화는 오래된 베네치아 궁전에서 벌어지는데, 이 건물에서 나는 나무 바닥의 삐걱거림, 물방울이 떨어지는 소리, 바람이 불어오는 소리 등 모든 환경음이 긴장감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윌슨 감독은 영화의 주요 순간에 배경 소리를 최소화하고, 나무가 삐걱거리는 소리나 문이 갑자기 닫히는 소리 같은 작은 소리들이 더욱 두드러지게 만듭니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음향의 전환은 관객을 놀라게 하며, 예측할 수 없는 분위기를 조성해 이야기 속 긴장감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넓고 텅 빈 공간에서 들리는 잔향과 메아리를 활용해 공간 자체가 하나의 캐릭터처럼 느껴지게 만듭니다. 이러한 음향을 통한 긴장감 조성은 영화의 몰입감을 높여 관객을 사로잡고, 스릴러 장르 속에서 베니스에서의 유령을 돋보이게 하여 흥행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초자연적 요소를 강화하는 음향
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2023)은 탐정 소설의 뿌리를 두고 있지만, 영화는 고딕적인 초자연적 요소를 상당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음향 디자인은 현실과 초자연적 현상의 경계를 흐리게 만들어 관객과 푸아로 모두가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이 초자연적인지, 아니면 인간의 술책인지 계속 의문을 품게 합니다.

 스튜어트 윌슨의 음향 팀은 겹겹이 쌓인 음향 효과를 통해 보이지 않는 존재를 표현합니다. 바람이 속삭이는 소리, 멀리서 들려오는 웅성거림, 갑작스러운 목소리 등은 매우 미묘하게 통합되어 있어, 관객은 이 소리를 실제로 들었는지 아닌지 의심하게 됩니다. 이러한 섬뜩한 소리는 영화의 유령 같은 분위기를 만드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관객이 이야기 속에서 혼란스러움을 느끼게 만듭니다. 이러한 청각적 착각은 푸아로가 초자연적인 현상을 의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관객의 의심을 유도합니다. 이처럼 초자연적인 소리 효과와 불안감을 조성하는 음악의 결합은 영화의 미스터리를 한층 더 강화하며, 관객이 이야기의 결말을 더욱 궁금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감정적 깊이를 더하는 음향 디자인
 긴장감과 초자연적 요소를 넘어서, 음향은 캐릭터의 감정적 깊이를 전달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래너가 연기한 푸아로는 뛰어난 추리력과 냉철한 논리를 가진 인물로 알려져 있지만, 베니스에서의 유령에서 그는 자신의 내면적인 고뇌와 싸우고 있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음향 디자인은 이러한 내적 갈등을 미묘하게 반영하며, 푸아로의 감정 상태에 따라 음향이 변화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푸아로가 의심과 두려움에 맞서 싸우는 장면에서는 외부 소음을 최대한 억제하고, 그의 호흡 소리나 발걸음 소리와 같은 내면적 소리에 집중합니다. 이러한 음향적 선택은 푸아로의 고립감과 혼란스러움을 강조하여, 그의 불안정한 심리 상태를 반영합니다. 또한, 영화 속에서 감정적으로 중요한 순간들은 강렬한 침묵으로 강조되며, 이러한 순간들이 음악이나 소리 효과로 적절하게 마무리될 때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이러한 세심한 음향 디자인을 통해 영화는 관객에게 감정적으로 깊은 여운을 남기며, 베니스에서의 유령이 단순한 미스터리 영화가 아닌 감정적으로도 공감할 수 있는 작품임을 증명합니다. 이러한 감정적 연결은 관객들이 영화에 몰입하고 공감하게 하여 흥행 성공에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결론


 '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2023)'는 분위기 있는 영화 제작의 대가이며, 박스오피스에서의 성공은 상당 부분 전문가 사운드 디자인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튜어트 윌슨과 그의 소대는 영화의 압력과 서스펜션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감정적, 뇌적 복잡성을 심화시키는 음향 지리학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삐걱거리는 팔라조부터 캐릭터와 팔로워십에 의존하는 스펙트럼 속삭임에 이르기까지, 베니스에서 행잉을 진정으로 몰입감 있게 경험할 수 있는 사운드는 채식주의적 요소입니다.
 서스펜스와 공포 영화가 끊임없이 관심을 끌기 위해 싸우는 시대에 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2023)은 시각적, 청각적 기초 모두에서 디테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점이 돋보입니다. 이 영화는 사운드를 사용하여 실제와 초자연적인 것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캐릭터의 감정적 깊이를 향상시킴으로써 일반적인 살인 수수께끼를 넘어 잊혀지지 않고 공부를 자극하는 영화 여행을 선사합니다. 분위기, 서스펜드, 감정의 혼합으로 인해 2023년 베니스의 유령 살인사건은 유명 영화로 선정되어 흥행에 크게 기여했으며 당시 가장 기억에 남는 서스펜스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