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Movie)

영화<프레디의 피자가게 (2023)>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본 흥행 요소 분석, 서문, 내용, 결론

by lovelyjjjjj 2024. 10. 21.
반응형

출처:나무위키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본 흥행 요소 분석


서문


 공포 장르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비디오 게임 기반으로 한 프레디의 피자가게를 영화적 각색 프레디스의 피자가게를 영화화했습니다. 엠마 타미 감독이 연출한 프레디스의 피자가게는 애니매트로닉 캐릭터가 끔찍한 흡혈귀로 등장하는 프레디스 파즈베어의 소름 끼치는 세계로 관객을 끌어들입니다. 게임의 성공은 긴장감과 점프 공포 메커니즘에 있지만, 영화 각색은 이러한 기초에 새로운 방식으로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영화의 분위기와 결국 흥행에 기여하는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사운드 디자인입니다. 정지와 공포가 보이지 않는 함정과 변화무쌍한 사운드에 의존하는 영화에서 사운드 디렉터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사운드 감독의 관점에서 '프레디스의 피자가게'의 흥행 성공을 분석하여 사운드가 공포를 높이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기억에 남는 공포 순간을 연출하는 데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내용 


 사운드로 긴장감과 두려움을 캐스팅하다.

 프레디의 피자가게를 성공적으로 공포 영화로 만드는 중요한 기초 중 하나는 긴장감과 두려움을 만드는 능력이며, 대부분 사운드 디자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프레디 파즈베어의 피저리아 캐릭터는 느리고 기계적이지만 예상치 못한 소음과 소름 끼치는 침묵 속에서 위협적인 함정에 빠집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 디렉터는 실제로 가장 조용한 순간이 암묵적인 위험으로 가득 찬 오디오 지형을 정확하게 구성합니다.
 영화에서 가장 긴장감 넘치는 장면 중 다수에서 침묵은 서스펜션을 세우는 주요 도구입니다. 사운드 디렉터는 프로모터의 불안한 호흡이나 전자제품을 두드리는 부드러운 윙윙거리는 소리만 남기고 전략적으로 배경 소음을 제거합니다. 이러한 침묵의 순간은 상품이 곧 끔찍해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언제 어디서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팔로워들의 기대치를 높입니다. 애니매트로닉스가 타격을 입었을 때 예상치 못한 기계적 소리의 폭발, 금속 소리, 고음의 윙윙, 모터의 깊은 신음 소리가 팔로워들을 놀라게 하여 점프 공포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내용


 긴장된 침묵과 예상치 못한 소음 사이를 오가는 이 세심한 사운드 조작은 영화 전반에 걸쳐 팔로워십을 긴장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플레이어가 생존을 위해 오디오 신호를 기반으로 계산하는 오리지널 비디오 테이프 게임의 메커니즘을 보여줍니다. 사운드 디렉터는 이러한 경험을 영화에 재현함으로써 게임의 어리버리들이 불안과 두려움을 동일하게 느끼도록 하는 동시에 새로운 공포 경험을 찾는 새로운 컬트를 끌어들입니다. 이러한 강렬함은 관찰자가 시작부터 끝까지 참여하지 못하게 하는 독특한 스릴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화의 흥행에 크게 기여합니다.
 

 환경적인 소리로 섬뜩한 분위기 만들기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점프 공포와 애니매트로닉한 소음을 넘어 환경 사운드 디자인에 크게 의존하여 끊임없는 공포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가족 친화적인 엔터테인먼트 센터였던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이제 보이지 않는 문제로 인해 살아 숨 쉬는 버려진 공간이 되었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이 지형에 생명을 불어넣어 그 자체로 캐릭터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운드 디렉터는 은은한 환경 사운드를 사용하여 피자집의 소름 끼치는 분위기를 돋웁니다. 펄럭이는 형광등의 희미한 윙윙거림, 녹슨 진액의 멀리서 삐걱거리는 소리, 보이지 않는 브루트가 가끔씩 우글거리는 소리는 불안한 배경을 만들어내며, 이는 팔로워들에게 구조물의 노쇠한 상태를 끊임없이 떠올리게 합니다. 이러한 소리는 크거나 노골적으로 무서운 것이 아니라 배경에서 작동하여 영화 전체에 스며드는 불안감을 줍니다.
특히 공간 오디오의 사용은 팔로워십을 공포에 몰입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리는 종종 화면 밖이나 멀리서 들리는데, 이는 상품 또는 누군가가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숨어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청각적 트릭은 팔로워들이 프레임에 함정이 있는지 계속 조사하여 편집증을 고조시킵니다. 방향성 사운드의 사용은 플레이어가 오디오 신호가 생존하기 위해 정확하게 들어야 하는 게임 메커니즘을 모방하기도 합니다. 사운드 디렉터는 이러한 기본 요소를 영화의 사운드 디자인에 통합함으로써 어리버리들에 친숙하고 끔찍할 정도로 신선하게 느껴지는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어내며, 박스오피스에서 영화의 성공을 더욱 견인합니다.
 캐릭터와 내러티브를 구축하는 도구로서의 사운드 프레디의 피자가게의 사운드 디자인은 주로 공포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캐릭터를 개발하고 내러티브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스토리의 중심 적대자인 애니매트로닉스 자체에는 기억에 남고 위협적인 독특한 음향 개성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각 애니매트로닉에는 프레디 파즈베어의 무겁고 거친 발걸음부터 해적 포시의 3중고 불규칙한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고유한 사운드 팔레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운드 전기는 캐릭터를 분리할 뿐만 아니라 존재감을 불요불급하게 인식할 수 있게 하여 캐릭터가 가까이 있을 때마다 부담을 가중시킵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또한 중요한 내러티브 디테일을 드러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형식의 음성 녹음 및 정적으로 채워진 인터콤 디스패치와 혼합된 애니매트로닉스의 코킹 사운드는 피자 가게의 어두운 역사와 악의적인 힘을 암시합니다. 이러한 오디오 제안은 종종 미묘하지만 예리한 청취자에게 이야기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여 영화의 지식에 대한 풍부한 이해로 주의 깊은 관찰자를 만족시킵니다. 
또한 사운드 디자인은 프로모터의 뇌 상태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화가 진행되고 프로모터가 고립되고 편집증적이 될수록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변화를 반영합니다. 환경 사운드는 더욱 기형적으로 변하고, 구조물의 긁힌 자국과 신음소리는 더 커지며, 애니매트로닉스의 움직임은 더욱 불규칙해집니다. 이러한 청각적 변화는 캐릭터가 공포와 광기에 빠지는 모습을 이미지화하여 팔로워들이 점점 더 절망감을 느끼게 합니다. 사운드와 캐릭터 개발의 이러한 연결은 영화에 깊이를 더해 단순한 일련의 점프 공포를 넘어 매력적인 공포 서사로 발전시킵니다.

 

 결론
 

 프레디의 피자가게(2023)은 완벽하게 초안을 잡은 사운드 디자인 덕분에 흥행 성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 공포 영화입니다. 사운드 플래툰의 지휘 아래 이 영화는 사운드를 일러스트레이션의 사건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의 핵심 요소로 사용합니다. 긴장감 구조의 침묵부터 애니매트로닉스의 위협적인 기계적 사운드까지, 사운드 디자인은 오리지널 비디오 테이프 게임의 변덕스러운 경험을 재현하면서 컬트적인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쇠퇴하는 피자 가게의 분위기 있는 사운드스케이프와 팔로워십을 지형에 몰입시키는 공간 오디오 방식은 잊혀지지 않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하며, 관찰자를 프레디의 피자가게 세계로 끌어들입니다. 또한 사운드 디자인은 캐릭터를 만들고 내러티브를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며, 애니매트로닉스는 무서운 짐승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필수적인 통로가 됩니다.
 결국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게임의 어리버리들에 대한 향수와 초보자를 위한 신선한 스릴을 완벽하게 혼합한 작품입니다. 독특한 사운드 디자인은 흥행에 결정적인 요소이며, 진정한 몰입감과 위협적인 경험을 원하는 공포 어리버리들이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 디렉터와 소대는 크레딧이 출시된 후에도 오랫동안 관찰자와 함께할 수 있는 잊혀지지 않는 청각적 지리를 초안하여 2023년 가장 기억에 남는 공포 영화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