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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Movie)

영화<듄-파트 2>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본 흥행 요인 분석, 서문, 내용, 결론

by lovelyjjjjj 2024. 10.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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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나무위키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본 흥행 요인 분석


 서문


 듄 파트 2는 데니스 빌뇌브 감독의 듄의 엄청난 성공에 이어 2024년에 가장 기다려지는 영화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폴 아트레이데스의 이야기가 아라키스에서 계속되면서 관객은 다시 한 번 정치, 생존, 재산에 대한 원대한 이야기에 몰입하고 싶어합니다. 2021년 듄을 돋보이게 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사운드 디자인이며, 듄 파트 2에서 반비례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운드 디렉터 마크 망지니가 각본을 쓴 듄의 사운드스케이프는 시각적 재화만큼이나 스토리텔링에 필수적인 요소였으며, 영화가 흥행 메가히트를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본 게시물에서는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듄 파트 2의 암묵적인 흥행 요인과 사운드 디자인이 관객을 아라키스 세계로 끌어들이는 데 있어 어떻게 계속 중요한 요소인지 분석할 것입니다.

 

 내용


 몰입형 세계 구축 - 사운드를 통한 구축

듄의 성공에 기여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관객을 가혹하고 신비로운 아라키스의 세계로 운송하는 능력이었으며, 그 과정에서 사운드는 필수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듄 파트 2에서는 사운드 디자인이 이러한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스토리의 판돈이 상승함에 따라 실제로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운드 디렉터인 마크 망지니는 아마도 지구 지형의 독특한 음파 루디먼트를 사용하여 관찰자를 내러티브로 더 깊이 끌어들일 것입니다.
 아라키스는 단순한 배경 그 자체가 캐릭터이며, 사운드 디자인은 이를 반영합니다. 변화하는 해변에서 얼굴 아래로 움직이는 모래벌레의 웅장한 윙윙거리는 소리까지, 아라키스의 지형은 소리를 통해 느껴집니다. 사막 바람의 희미한 윙윙거리는 소리나 폭풍우의 먼 투덜거림과 유사한 미묘한 뉘앙스는 살아 있고 항상 존재하는 느낌의 사운드스케이프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청각적 디테일은 영화계의 팔로워십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영화 경험을 향상시키고 컬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극장으로 몰려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몰입형 사운드 디자인은 관찰자가 대형 스크린에서만 완전히 감상할 수 있는 민감한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Dune Part 2의 주요 흥행작이 될 것입니다.

 

 긴장감 및 행동 시퀀스 향상
 전문가 사운드 디자인의 혜택을 받을 듄 파트 2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액션 시퀀스입니다. 하원 아트레이디스와 그 적들 간의 갈등이 심화됨에 따라 이 영화는 다양한 대규모 전투, 추격전,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시퀀스의 압력을 높이고 정서적 이해관계를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며, 이를 통해 팔로워십에 대한 폭력적이고 매혹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듄에서 사운드 디렉터 마크 망지니는 모래벌레와의 만남을 앞두고 있거나 더 친밀하고 특별한 갈등이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정지와 공포의 순간을 연출하기 위해 소리만큼이나 효과적으로 침묵을 사용했습니다. 폭발과 전투 소음 사이의 멈춤이 팔로워들의 관심을 끌고 기대치를 높이는 Dune 파트 2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증권 충돌, 블래스터 발사, 모래벌레의 저주파 투덜거림 소리는 더 조용한 순간과 균형을 이루어 시각적 스펙터클을 보완하는 역동적인 청각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러한 정확한 사운드 조작은 관객들이 영화를 추천하고 흥행에 기여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소리를 통한 캐릭터 깊이와 감정 공명 듄 파트 2에서는 액션과 환경 사운드를 넘어 캐릭터의 내적 투쟁과 감정적 굴곡을 전달하기 위해 사운드 디자인을 계산할 예정입니다. 이제 자신의 재산에 대해 더 걱정하고 다가올 일에 대한 지식에 부담을 느낀 폴 아트레이데스는 영혼을 찾고 뇌압감을 느끼는 수많은 순간을 겪게 될 것입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감정을 팔로워들에게 전달하여 캐릭터의 여행을 더욱 공감하고 가슴 아프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듄 우리는 특정 캐릭터가 행사하는 힘과 통제력을 보여주기 위해 "더 보이스"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감정적 순간을 강조하는 데 사운드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했습니다. 폴이 이 기능을 마스터함에 따라 이 청각적 패션은 아마도 듄 파트 2에서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것입니다. 사운드는 권력의 순간에 변화하고 기반을 마련하여 폴의 마음속으로 팔로워십을 끌어들이고 폴이 선택한 것의 무게감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또한 한스 짐머가 작곡한 사운드트랙은 사운드 디자인과 통합되어 팔로워십의 깊은 감정적 반응을 계속 이끌어내어 영화의 극적인 순간이 특정 위치에서 울려 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운드로 향상된 이러한 감정적 깊이는 팔로워십 충실도를 확보하고 시청률을 다시 끌어올려 영화의 흥행 성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결론
 

 듄 파트 2는 흥행에 성공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성공에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아라키스 지구에 생명을 불어넣는 몰입형 세계 구조부터 액션 시퀀스에 사용되는 압력 구조 방식, 사운드를 통해 더해진 감정적 깊이까지, 마크 마니니의 작품은 다시 한 번 영화의 매력에 필수적인 요소로 입증될 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만큼이나 풍부하고 디테일한 청각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듄 파트 2는 컬트를 다시 세계로 끌어들이고 블록버스터 영화의 붐비는 비즈니스에서 돋보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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